1on1, 피드백, 리더십까지… 중간관리자를 위한 A to Z | 기업교육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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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Pablo 작성일25-06-11 22:14 조회15회 댓글0건본문
롯데오토케어는 중간관리자교육 비즈니스임팩트와 함께 브릿지 리더십을 주제로 성공적인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조직에서 중간관리자는 상위 리더와 구성원 사이를 연결하는 중요한 다리 역할을 합니다. 소통과 협업, 성과와 성장을 동시에 이끌어야 하는 위치인 만큼, 일반적인 리더십 교육보다는 중간관리자에 특화된 리더십 교육이 필요합니다.이번 교육에서 비즈니스임팩트는 중간관리자에게 꼭 필요한 3가지 역량을 중심으로, 다음과 같은 커리큘럼을 하나의 과정으로 설계하였습니다.과정과정과정롯데오토케어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 - 브릿지 리더십 과정 © 비즈니스임팩트. All rights reserved.롯데오토케어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 후기를 공유드립니다.고객사: 롯데오토케어대상자: 중간관리자(각 부서 파트장 직책자)과정명: 브릿지 리더십 과정주제: 회복탄력성, 소통, 브릿지 리더십, 피드백, 성과관리시간: 1일차 7시간, 2일차 5시간교육 차별점: 사전 설문부터 사진 촬영, 결과 리포팅까지 A to Z 고객사 맞춤형 과정 진행교수 차별점: 교육 효과 극대화를 위한 비즈니스임팩트 전문 교수진 3인 투입롯데오토케어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은 교육 전-중-후 단계 모두 고객사 맞춤형으로 진행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중간관리자교육 설계됐습니다.롯데오토케어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 - 브릿지 리더십 과정 © 비즈니스임팩트. All rights reserved.[교육 전] 비즈니스임팩트는 사전 설문과 1:1 인터뷰를 통해 교육 대상자들의 니즈를 면밀히 파악했습니다. 특히 중간관리자와 중간관리자의 팀원을 인터뷰하면서 현장의 고민과 연결되는 지점을 커리큘럼에 적극 반영할 수 있었습니다.[교육 중] 교육 진행 중에도 HR 담당자와 계속해서 긴밀하게 소통하며, 유연하게 프로그램을 조정하였습니다. 실시간 피드백 반영, 교육 현장 사진 촬영, 다양한 참여형 활동이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교육 후] 교육 만족도 설문조사는 비즈니스임팩트가 직접 직접 진행하였습니다. 중간관리자 교육 경험이 있는 대상자와 그렇지 않은 대상자로 구분하여 설문조사를 진행함으로써 실질적인 개선점을 도출할 수 있었습니다.이번 브릿지 리더십 과정은 총 3개의 커리큘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첫 번째 커리큘럼 과정은 감각 활성화를 통해 심신의 활력을 높이고, 소통 게임을 통한 상호 친밀감을 증가시키며 관계 형성 강화를 통해 브릿지 리더십 과정의 성공적인 스타트를 끊었습니다.모듈세부 내용M1.관리자의 중간관리자교육 회복탄력성라포 형성: Branding + Presentation: 자신을 브랜딩하라!우리의 건강 현주소- 스트레스로 인한 편두통, 신경과민, 만성피로, 일자목, 척추변형 등Body 체크: 몸의 질서를 회복시켜주는 순환 운동라크라스볼 테라피: 공 하나로 끝내는 건강법- 심신의 불균형을 바로잡아주고, 긴장되어 있는 근육을 이완- 일상의 업무에서 정신건강을 지키는 방법-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길 '잠시 멈춤, 지금 여기'에 집중하기- 싱잉볼 테라피M2.팀 페인팅조직 안에서의 평소 커뮤니케이션 스타일 진단상호 커뮤니케이션의 목적: 정보 전달, 자기 지원, 갈등관리, 설득, 조정단방향 vs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일방적 메시지 전달이 아닌 정확한 보고와 지시상황 시뮬레이션 게임- 팀 별로 팀장 1명/화가 1명/정찰조 4명으로 역할을 정한다.- 팀장과 정찰조는 몸짓을 할 수 없고 말만 할 수 있으며, 화가는 반대로 몸짓은 가능하지만 말은 할 수 없다.- 제한 시간 15분 동안 정찰조는 미션 그림을 보고 와서 설명을 하고, 화가는 설명을 듣고 그림을 그린다.- 미션 시간 중간관리자교육 종료 후, 채점을 통해 원본 그림의 포인트를 가장 잘 표현한 팀이 승리게임을 통해 참석자 간 자연스러운 소통과 친밀감 증대피드백: 나의 소통 스타일, read back의 중요성, 제대로 듣고 올바르게 전달하는 방법롯데오토케어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 - 브릿지 리더십 과정 © 비즈니스임팩트. All rights reserved.두 번째 커리큘럼 과정은 중간관리자가 조직 내에서 소통과 협력의 연결자 역할에 뒤처지지 않도록, 최신 트렌드에 기반한 교육 소재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방법과 실천 전략을 제공하였습니다.모듈세부 내용M1.브릿지 리더의 역할'가치 >가격'생존 부등식: 조직에서 나의 가치 =조직에서 기대하는 역할을 수행'자리'가 사람을 만들기도 하지만, '자리'는 그 사람의 역량을 드러내서 보여준다조직과 구성원을 연결하는 브릿지 리더의 역할과 평판 관리- [실습] 브릿지 리더의 역할 6가지 정리브릿지 리더는 조직의 방향과 성과에 대해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책임을 공유함M2.브릿지 리더의 연결 커뮤니케이션브릿지 리더의 연결: 상사의 결과물 - 유관부서의 결과물 - 후배의 결과물주도적인 중간관리자교육 커뮤니케이션의 요소- 방향 점검, 정보 공유, 병목 제거, 품질 관리- 리더의 관리와 활용: 리더의 스타일을 파악하고, 업무에 끌어들이기주도적인 커뮤니케이션의 방법- 브릿지 리더의 세련된 대화법- 설득력을 높이는 Yes, So 화법M3.리더십의 적용(역량 관리, 의욕 관리)'관리'와 '리더십'의 차이와 리더의 행동 구분- [실습] 역량-의욕 Matrix를 통한 구성원 성숙도 구분하기역량이 부족한 구성원 Management- 명확한 지시와 확인 질문- 과정 관리: 마감 효과와 Mile-stone 점검의욕이 떨어지는 구성원 Management- 책임감을 높이는 자기 선언 효과, 완장 효과- 구성원을 움직이는 인정의 힘[토의] 역량-의욕 Matrix 사분면별 구성원 관리 방안[Wrap-up] 브릿지 리더의 역할 수행을 위한 실천 방안 나누기롯데오토케어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 - 브릿지 리더십 과정 © 비즈니스임팩트. All rights reserved.마지막 커리큘럼 과정은 리더로서 성공적인 조직 관리 및 성과관리를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이해하고, 리더가 구성원의 성장과 성과 향상을 돕는 성과관리 방법 및 코칭, 면담 스킬을 중간관리자교육 체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모듈세부 내용M1.피드백 역량을 위한 코칭 커뮤니케이션 스킬코칭과 코칭 리더십의 중요성- 일반 대화와 코칭 대화의 차이경청의 의미, 수동적 경청 vs. 적극적 경청- 적극적 경청 방법 (맞장구, 추임새, 격려, 요약, 반복, 미러링, 페이싱, 눈 맞춤)질문의 중요성과 효과- 효과적/강력한 질문- 질문 유형 (지향해야 할 질문 vs. 지양해야 할 질문)칭찬/인정/격려 방법 및 스킬M2.상호 성장을 돕는 피드백 스킬구성원의 성장을 돕는 피드백의 중요성피드백 방법 및 스킬: 피드백의 4가지 유형, 지지적 피드백 &교정적 피드백 스킬피드백(feedback) vs. 피드포워드(feedforward)구성원의 약점 피드백 방법: KASH구성원 유형별 맞춤형 피드백 방법피드백 관점에서 본 리더의 4가지 유형M3.성과를 위한 피드백 스킬성과 향상을 돕는 상호 피드백피드백의 수용 (저항, 반영 및 개선)팀 내 현업 적용 논의 및 내재화 계획 수립Q&A 및 Wrap-up (소감 공유 및 실천 계획 수립)롯데오토케어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은 각 커리큘럼에 최적화된 비즈니스임팩트 전문 중간관리자교육 교수진 3인이 투입되었습니다.과정은 요가 지도사 자격증 및 아로마 테라피 지도사 자격증을 보유한 비즈니스임팩트 전문 교수진이 진행하였습니다. 스트레스와 건강 문제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맞춤형 힐링 교육을 제공하는 데 탁월성을 인정받아 매번 긍정적인 평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과정은 상사와 부하 직원 간 소통 맥락을 짚어주는 비즈스킬 전문가이자 비즈니스임팩트 전문 교수진이 진행하였습니다.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스킬을 전달한다는 호평을 받으며 매번 높은 교육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과정은 조직관리 경험과 심리학 기반의 자기 성찰과 행동 변화를 이끄는데 탁월한 비즈니스임팩트 이영주 전임 교수가 진행하였습니다. 여러 기업의 성과관리 교육을 진행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간관리자에게 필요한 피드백 스킬을 전달하였습니다.롯데오토케어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은 단순한 강의 전달이 아닌, 체험과 적용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참여자들의 몰입도와 만족도를 모두 높였습니다. 또한, 교육 전-중-후 전 과정에서 고객사 맞춤 설계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중간관리자 리더십 역량 강화가 이뤄졌다는 중간관리자교육 평가를 받았습니다.롯데오토케어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 - 브릿지 리더십 과정, 교육 후기 © 비즈니스임팩트. All rights reserved.이상으로 롯데오토케어 교육 후기를 마칩니다.비즈니스임팩트는 리더 전문 교육 기업으로서, 다양한 리더십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금융 중견기업 리더 그룹 교육은 고성과 조직문화 구축하고 성장 마인드셋을 함양할 수 있도록 리더로서의 역할을 되돌아보고, 행동 변화를 이끌어내며 전문성과 현실성을 모두 갖춘 교육이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한국신용평가(무디스) 리더 그룹 리더십 교육 후기는 아래의 후기를 참고하세요![교육 후기] 한국신용평가(무디스) 리더 그룹 리더십 교육 - 고성과 조직문화 및 성장 마인드셋한국신용평가(무디스)는 비즈니스임팩트와 함께 성공적인 리더 그룹 리더십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롯데오토케어 교육 사례와 같이 비즈니스임팩트는 고객사에 맞춤화된 비즈니스 코칭과 기업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비즈니스 코칭 =비즈니스임팩트기업 교육 =비즈니스임팩트;오직 중간관리자만을 위한 리더십 중간관리자는 조직의 성과와 협업에 중대한 역할을 합니다. 중간관리자는...비즈니스임팩트 홈페이지에서 기업 교육 · 코칭을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