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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on1, 피드백, 리더십까지… 중간관리자를 위한 A to Z | 기업교육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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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Pablo 작성일25-06-11 22:14 조회15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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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오토케어는 중간관리자교육 비즈니스임팩트와 함께 브릿지 리더십을 주제로 성공적인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조직에서 중간관리자는 상위 리더와 구성원 사이를 연결하는 중요한 다리 역할을 합니다. 소통과 협업, 성과와 성장을 동시에 이끌어야 하는 위치인 만큼, 일반적인 리더십 교육보다는 중간관리자에 특화된 리더십 교육이 필요합니다.​이번 교육에서 비즈니스임팩트는 중간관리자에게 꼭 필요한 3가지 역량을 중심으로, 다음과 같은 커리큘럼을 하나의 과정으로 설계하였습니다.​과정과정과정​롯데오토케어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 - 브릿지 리더십 과정 © 비즈니스임팩트. All rights reserved.​롯데오토케어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 후기를 공유드립니다.​​고객사: 롯데오토케어대상자: 중간관리자(각 부서 파트장 직책자)과정명: 브릿지 리더십 과정주제: 회복탄력성, 소통, 브릿지 리더십, 피드백, 성과관리시간: 1일차 7시간, 2일차 5시간교육 차별점: 사전 설문부터 사진 촬영, 결과 리포팅까지 A to Z 고객사 맞춤형 과정 진행교수 차별점: 교육 효과 극대화를 위한 비즈니스임팩트 전문 교수진 3인 투입​​롯데오토케어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은 교육 전-중-후 단계 모두 고객사 맞춤형으로 진행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중간관리자교육 설계됐습니다.​롯데오토케어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 - 브릿지 리더십 과정 © 비즈니스임팩트. All rights reserved.​[교육 전] 비즈니스임팩트는 사전 설문과 1:1 인터뷰를 통해 교육 대상자들의 니즈를 면밀히 파악했습니다. 특히 중간관리자와 중간관리자의 팀원을 인터뷰하면서 현장의 고민과 연결되는 지점을 커리큘럼에 적극 반영할 수 있었습니다.​[교육 중] 교육 진행 중에도 HR 담당자와 계속해서 긴밀하게 소통하며, 유연하게 프로그램을 조정하였습니다. 실시간 피드백 반영, 교육 현장 사진 촬영, 다양한 참여형 활동이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교육 후] 교육 만족도 설문조사는 비즈니스임팩트가 직접 직접 진행하였습니다. 중간관리자 교육 경험이 있는 대상자와 그렇지 않은 대상자로 구분하여 설문조사를 진행함으로써 실질적인 개선점을 도출할 수 있었습니다.​​이번 브릿지 리더십 과정은 총 3개의 커리큘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첫 번째 커리큘럼 과정은 감각 활성화를 통해 심신의 활력을 높이고, 소통 게임을 통한 상호 친밀감을 증가시키며 관계 형성 강화를 통해 브릿지 리더십 과정의 성공적인 스타트를 끊었습니다.​모듈세부 내용M1.관리자의 중간관리자교육 회복탄력성라포 형성: Branding + Presentation: 자신을 브랜딩하라!우리의 건강 현주소- 스트레스로 인한 편두통, 신경과민, 만성피로, 일자목, 척추변형 등Body 체크: 몸의 질서를 회복시켜주는 순환 운동라크라스볼 테라피: 공 하나로 끝내는 건강법- 심신의 불균형을 바로잡아주고, 긴장되어 있는 근육을 이완- 일상의 업무에서 정신건강을 지키는 방법-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길 '잠시 멈춤, 지금 여기'에 집중하기- 싱잉볼 테라피M2.팀 페인팅조직 안에서의 평소 커뮤니케이션 스타일 진단상호 커뮤니케이션의 목적: 정보 전달, 자기 지원, 갈등관리, 설득, 조정단방향 vs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일방적 메시지 전달이 아닌 정확한 보고와 지시상황 시뮬레이션 게임- 팀 별로 팀장 1명/화가 1명/정찰조 4명으로 역할을 정한다.- 팀장과 정찰조는 몸짓을 할 수 없고 말만 할 수 있으며, 화가는 반대로 몸짓은 가능하지만 말은 할 수 없다.- 제한 시간 15분 동안 정찰조는 미션 그림을 보고 와서 설명을 하고, 화가는 설명을 듣고 그림을 그린다.- 미션 시간 중간관리자교육 종료 후, 채점을 통해 원본 그림의 포인트를 가장 잘 표현한 팀이 승리게임을 통해 참석자 간 자연스러운 소통과 친밀감 증대피드백: 나의 소통 스타일, read back의 중요성, 제대로 듣고 올바르게 전달하는 방법​롯데오토케어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 - 브릿지 리더십 과정 © 비즈니스임팩트. All rights reserved.​두 번째 커리큘럼 과정은 중간관리자가 조직 내에서 소통과 협력의 연결자 역할에 뒤처지지 않도록, 최신 트렌드에 기반한 교육 소재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방법과 실천 전략을 제공하였습니다.​모듈세부 내용M1.브릿지 리더의 역할'가치 &gt가격'생존 부등식: 조직에서 나의 가치 =조직에서 기대하는 역할을 수행'자리'가 사람을 만들기도 하지만, '자리'는 그 사람의 역량을 드러내서 보여준다조직과 구성원을 연결하는 브릿지 리더의 역할과 평판 관리- [실습] 브릿지 리더의 역할 6가지 정리브릿지 리더는 조직의 방향과 성과에 대해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책임을 공유함M2.브릿지 리더의 연결 커뮤니케이션브릿지 리더의 연결: 상사의 결과물 - 유관부서의 결과물 - 후배의 결과물주도적인 중간관리자교육 커뮤니케이션의 요소- 방향 점검, 정보 공유, 병목 제거, 품질 관리- 리더의 관리와 활용: 리더의 스타일을 파악하고, 업무에 끌어들이기주도적인 커뮤니케이션의 방법- 브릿지 리더의 세련된 대화법- 설득력을 높이는 Yes, So 화법M3.리더십의 적용(역량 관리, 의욕 관리)'관리'와 '리더십'의 차이와 리더의 행동 구분- [실습] 역량-의욕 Matrix를 통한 구성원 성숙도 구분하기역량이 부족한 구성원 Management- 명확한 지시와 확인 질문- 과정 관리: 마감 효과와 Mile-stone 점검의욕이 떨어지는 구성원 Management- 책임감을 높이는 자기 선언 효과, 완장 효과- 구성원을 움직이는 인정의 힘[토의] 역량-의욕 Matrix 사분면별 구성원 관리 방안[Wrap-up] 브릿지 리더의 역할 수행을 위한 실천 방안 나누기​롯데오토케어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 - 브릿지 리더십 과정 © 비즈니스임팩트. All rights reserved.​마지막 커리큘럼 과정은 리더로서 성공적인 조직 관리 및 성과관리를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이해하고, 리더가 구성원의 성장과 성과 향상을 돕는 성과관리 방법 및 코칭, 면담 스킬을 중간관리자교육 체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모듈세부 내용M1.피드백 역량을 위한 코칭 커뮤니케이션 스킬코칭과 코칭 리더십의 중요성- 일반 대화와 코칭 대화의 차이경청의 의미, 수동적 경청 vs. 적극적 경청- 적극적 경청 방법 (맞장구, 추임새, 격려, 요약, 반복, 미러링, 페이싱, 눈 맞춤)질문의 중요성과 효과- 효과적/강력한 질문- 질문 유형 (지향해야 할 질문 vs. 지양해야 할 질문)칭찬/인정/격려 방법 및 스킬M2.상호 성장을 돕는 피드백 스킬구성원의 성장을 돕는 피드백의 중요성피드백 방법 및 스킬: 피드백의 4가지 유형, 지지적 피드백 &amp교정적 피드백 스킬피드백(feedback) vs. 피드포워드(feedforward)구성원의 약점 피드백 방법: KASH구성원 유형별 맞춤형 피드백 방법피드백 관점에서 본 리더의 4가지 유형M3.성과를 위한 피드백 스킬성과 향상을 돕는 상호 피드백피드백의 수용 (저항, 반영 및 개선)팀 내 현업 적용 논의 및 내재화 계획 수립Q&A 및 Wrap-up (소감 공유 및 실천 계획 수립)​​롯데오토케어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은 각 커리큘럼에 최적화된 비즈니스임팩트 전문 중간관리자교육 교수진 3인이 투입되었습니다.​과정은 요가 지도사 자격증 및 아로마 테라피 지도사 자격증을 보유한 비즈니스임팩트 전문 교수진이 진행하였습니다. 스트레스와 건강 문제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맞춤형 힐링 교육을 제공하는 데 탁월성을 인정받아 매번 긍정적인 평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과정은 상사와 부하 직원 간 소통 맥락을 짚어주는 비즈스킬 전문가이자 비즈니스임팩트 전문 교수진이 진행하였습니다.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스킬을 전달한다는 호평을 받으며 매번 높은 교육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과정은 조직관리 경험과 심리학 기반의 자기 성찰과 행동 변화를 이끄는데 탁월한 비즈니스임팩트 이영주 전임 교수가 진행하였습니다. 여러 기업의 성과관리 교육을 진행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간관리자에게 필요한 피드백 스킬을 전달하였습니다.​​​롯데오토케어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은 단순한 강의 전달이 아닌, 체험과 적용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참여자들의 몰입도와 만족도를 모두 높였습니다. 또한, 교육 전-중-후 전 과정에서 고객사 맞춤 설계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중간관리자 리더십 역량 강화가 이뤄졌다는 중간관리자교육 평가를 받았습니다.​롯데오토케어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 - 브릿지 리더십 과정, 교육 후기 © 비즈니스임팩트. All rights reserved.​이상으로 롯데오토케어 교육 후기를 마칩니다.​비즈니스임팩트는 리더 전문 교육 기업으로서, 다양한 리더십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금융 중견기업 리더 그룹 교육은 고성과 조직문화 구축하고 성장 마인드셋을 함양할 수 있도록 리더로서의 역할을 되돌아보고, 행동 변화를 이끌어내며 전문성과 현실성을 모두 갖춘 교육이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한국신용평가(무디스) 리더 그룹 리더십 교육 후기는 아래의 후기를 참고하세요!​​[교육 후기] 한국신용평가(무디스) 리더 그룹 리더십 교육 - 고성과 조직문화 및 성장 마인드셋한국신용평가(무디스)는 비즈니스임팩트와 함께 성공적인 리더 그룹 리더십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롯데오토케어 교육 사례와 같이 비즈니스임팩트는 고객사에 맞춤화된 비즈니스 코칭과 기업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비즈니스 코칭 =비즈니스임팩트기업 교육 =비즈니스임팩트;오직 중간관리자만을 위한 리더십 중간관리자는 조직의 성과와 협업에 중대한 역할을 합니다. 중간관리자는...비즈니스임팩트 홈페이지에서 기업 교육 · 코칭을 문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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